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7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케이봇 쌤(KBot SAM)'을 모바일과 인터넷에 오픈했다.
'케이봇 쌤'은 지난 1월 영업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이번에 비대면 출시를 계기로 투자금액 10만원 이상인 고객은 영업점과 모바일 및 인터넷에서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케이봇 쌤' 전담상담센터 전문인력도 배치해 24시간 즉각적인 도움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 채널에 맞게 서비스를 차별화해, 자산관리를 전혀 모르는 고객도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업점과 인터넷에서는 휴먼 전문가와 로보어드바이저의 심층 비교가 가능하고, 모바일 버전에서는 자신만을 위한 최적의 추천 설계로 쉽고 빠르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케이봇 쌤 모바일·인터넷 버전 오픈 기념으로 '매일 매일 더 똑똑해 지는 케이봇 쌤'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업점과 비대면을 통해 케이봇 쌤 포트폴리오에 신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드론, 로봇청소기, 인공지능 스피커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케이봇 쌤 모바일·인터넷 버전 출시로 휴먼 상담사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영업점 중심의 하이브리드 서비스와 모바일 중심의 순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체계를 완성했다"며 "누구나 소액으로도 편리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원영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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