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내 중고차 시장은 신차 시장 대비 약 2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중고차 업계에 따르면 2015년 기준 국내 중고차 시장은 연간 350만대 이상을 기록하였으며, 전체 중고차 시장에서 매매업체를 통한 거래는 평균 63%를 유지하며 매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국내 최대 규모로 형성된 중고 수입차 매매단지인 '일산풍동오토갤러리'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1월 분양을 시작한 일산 오토갤러리는 한 달 만에 47여 개 유명 매매상사가 입주를 확정하는 등 분양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일산 오토갤러리는 축구장 6개를 합친 대규모로 수입차와 신차, 중고차를 모두 구입하고 경험할 수 있으며 차량 판매와 구입, 이전 등록, 튜닝, 차량정비, 보험, 액세서리 판매 등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 모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하 6층에서 지하 1층까지는 중고자동차 매매상사가 들어서며 지상층으로는 식당과 카페, 마켓, 당구장, 은행, 스크린 골프장 등이 입점되는 대단지 상업시설이다.
일산풍동오토갤러리의 관계자는 "일산뿐 아니라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 등 수도권을 아우를 수 있는 최대 매매단지가 될 것"이라며 "기존 중고차매매단지와 차별화하기 위하여 사업자와 일반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자동차 컨셉 공간으로 태어날 예정이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80%이 상 상가임대가 확정된 일산 오토갤러리는 고양스타필드와 이케아, 고양시청 등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입지적으로도 우수하여 그에 따른 매출효과를 더욱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최근에는 레이싱 모델로도 활동하는 걸그룹 PPL 멤버 이다희와 카레이서이자 자동차 매니아로 유명한 배우 안재모를 전속모델로 발탁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고도화시키고 남은 상가 분양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한편, 일산풍동오토갤러리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동구 풍동 414-8번지 외 8필지에 위치하며 자세한 임대 및 분양 문의는 홍보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우창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