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성을 강화하고 고객 최우선 경영시스템 확립을 위해 고객서비스실과 경영혁신부문을 신설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기존 4본부 4실 8부문 7센터 3역 체제에서 4본부 1단 3실 11부문 8센터 3역 체제로 전문화,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업무 역량을 고려한 전문성 중심의 인사로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는 등 인사개편도 동시에 진행했다.
SR 조직개편의 주요 핵심은 CSV(공유가치창출)경영시스템 확립과 경영혁신·고객지향·신성장 중심으로 재정비다. 이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 VOC, CS, CRM 업무를 총괄하는 고객서비스실을 신설하고, 경영전략본부 내에 공공기관으로서 경영혁신업무를 총괄하는 경영혁신부문을 신설했다. 기존 기획재무 부문은 전략기획부문과 재무관리부문으로 분리해 컨트롤 타워 기능을 강화했다.
이해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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