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현 대전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
2017년 11월에 시작한 다문화소식지 '어울림'이 점점 더 알찬 정보와 행복하고 즐거운 소식으로 가득 차는 것을 보니 정말 뿌듯하고 기쁜 마음입니다. 다문화소식지 '어울림'이 무엇보다 뜻깊은 이유는 다문화소식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실제 결혼이민자들이 작성하는 기사라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누구보다 다문화가정을 잘 이해하는 명예기자들이 작성하는 기사인 만큼 즐거운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마음이 느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생활 수기를 보며 공감하고 용기를 얻고, 다양한 나라의 문화 및 음식 소개를 읽으며 자국에 대한 그리움을 달랠 수 있길 바랍니다.
그동안 저희 센터는 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하고 건강한 다문화가정의 실현을 위하여 함께 해왔습니다. 점차적으로 안정화 되는 우리 다문화 사회를 보며 가슴 벅차고 행복한 마음 가득합니다. 어제 우리가 모두 함께 하면서 행복했었던 것처럼,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우리 대전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2018년에도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할 것입니다. 지금처럼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8년은 모든 가정에 저희 센터의 비전인 '행복한 가족, 건강한 가정, 안전한 사회'가 실현되는 해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정현 대전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