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알커뮤니케이션의 ‘네이트리팜’에서 관절과 연골 건강기능식품인 ‘관절유턴’을 출시했다.
관절유턴은 관절 지킴이로 알려진 ‘보스웰리아’ 식물 추출물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D과 마그네슘, 아연, 셀렌, 망간 등이 함께 포함돼 있다. 특히 주요 성분인 보스웰리아는 염증 촉진 물질을 저해해 관절,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업체 측이 진행한 실제 6개월간의 보스웰리아 인체적용시험(40~70세 성인 66명을 랜덤하게 두 그룹으로 나눠 진행) 결과에서도 섭취군(6개월간 1g/1일(333mg 캡슐 1일 3회) 섭취, 1개월 단위로 총 7개월간 설문지 작성)의 관절 통증과 경직, 활동 장애 등이 감소된 것이 확인됐다.
부원료의 구성도 칼슘과 MSM,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콜라겐, 상어연골분말 등과 다양하게 이뤄져 여러 부분에서 소비자의 건강을 신경 쓰고자 했다.
관절유턴은 성인 기준 하루 1회 2정만 섭취하면 되며 한 상자에 120정, 60일 분량으로 구성돼있다.
관계자는 “평소 등산, 조깅, 헬스 등을 통해 관절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관절 건강에 대해 더 세심히 신경 쓸 필요가 있다”면서 “관절유턴을 통해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면 관절, 연골의 건강 유지와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절유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구매는 앤알커뮤니케이션 공식 쇼핑몰 ‘imall7’을 통해 가능하다. /우창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