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의 떠오르는 키워드로 ‘가심비’가 주목받고 있다. 가심비란 가격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가성비’와 비교되는 유사한 개념으로, 가격 대비 얻는 심리적 만족을 뜻한다.
이러한 개념이 급부상하며 업계에서는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신뢰감 쌓기’, ‘만족도 상승’에 초점을 맞춰 활동하는 브랜드들이 나오고 있다.
일부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는 품질 위생검사에서 합격 판정을 받아 식품 안정성을 갖추고, 살충제 달걀 파문이 일어난 직후 베이커리 제품에 사용되는 달걀의 안정성 검사를 요청해 ‘적합’ 판정이 난 결과문을 신속하게 공유했다.
프랜차이즈 PC방 브랜드 ‘피에스타PC방’은 PC방 창업 시 세심한 가맹관리와 고객을 위한 배려로 가맹점과 고객 모두의 심리적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규 매장에 가맹점 인증서를 발급해 고객들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실시간 밀착형 가맹관리를 시행해 매장 운영에 대한 높은 안정감을 주고 있다.
또한 해당 업체는 최근 가장 유행하는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전용 공간인 ‘배틀그라운드 존’과 고객들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를 갖춰 놓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했으며, 여성 고객들을 위한 담요가 준비 되어 있는 것은 물론, 쾌적환 환경을 위해 공기청정기도 설치해 두었다.
피에스타PC방 관계자는 “피에스타 PC방은 매장 정기 방문과 신규 가맹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등 가맹관리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라며, “본사와 가맹주가 갑을 관계가 아닌 함께 상생하는 관계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프랜차이즈 협회 또한 가입했다”고 밝혔다.
한편 피에스타PC방은 가맹점의 매출을 함께 고민하고 체계적인 관리로 업계 최초 가맹점들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은 바 있으며,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받아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우창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