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자원봉사지원센터(센터장 임송은)는 9일 오전 11시 유성컨벤션웨딩 그랜드홀에서 2018 대전 자원봉사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김택수 대전시 정무부시장, 조원휘 대전시의회 부의장,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 이은권 국회의원, 정용기 국회 의원, 한현택 동구청장,박용갑 중구청장, 박수범 대덕구청장, 유관기관 대표, 시·구 센터 관리자, 자원봉사단체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신년인사회는 현악4중주 그린로즈의 새해를 여는 희망 선율을 시작으로, 신년사, 축사, 자원봉사 다짐 선서, 덕담 나누기, 케이크 절단식, 2018 자원봉사 신년구호 제창,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 다짐 선서에서는 김인숙 대전보건대 교직원 봉사단장과 박병주 제5기 대전시 대학생연합봉사단원이 자원봉사자들을 대표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 정신을 이어 자원봉사 공동체 속에서 어려운 일에 솔선수범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자원봉사의 가치와 윤리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한편 나눔문화 활성에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무술년 새해를 맞아 한자리에 모인 자원봉사계 인사들은 상호 격려와 교류의 시간을 갖고, 신년 인사회를 통해 우리지역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힘찬 발걸음에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