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B는 지난 29일 오전 10시 TJB UHDTV 개국식을 갖고 대전·세종·계룡·금산 지역에서 UHD((Ultra High Definition:초고화질) 본방송을 시작했다.
이번 TJB UHDTV 개국을 통해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 이어 대전지역 시청자들도 초고화질과 고음질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TJB UHD 방송은 기존 HD TV보다 4배 이상의 초고화질과 고음질로 시청자에게 몰입감 있는 방송콘텐츠를 제공하며, TV에 인터넷망을 연결하면 스마트TV 인터넷 기능으로 양방향 서비스도 가능하다.
UHDTV는 실내 수신 등 직접수신강도가 높아지며 기존 난시청 지역에서도 방송 직접 수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방송 구역에 포함되더라도 고층 건물, 산악 지대 등 주변 환경에 따라 방송수신 상황이 다를 수 있다.
초고화질 UHD 방송을 시청하려면 UHD 전용 TV에 안테나를 연결해야 하며, 유럽방식 UHDTV는 별도의 셋톱박스를 구입해야 한다. TJB UHD 채널은 TV 리모컨을 통해 '자동채널 설정'을 작동시킨 후 TJB UHD 6-1번을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강선모 TJB 대표이사는 이날 개국식에서 "고품격 UHD TV 방송의 송출로, 지역 시청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TJB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