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맞는 학생들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겨울방학 행사에는 '위보 원목 연필꽂이 만들기'(매주 수요일),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매주 목요일), '위보 LED 장식메모판 만들기'(매주 금요일) 등 공예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우리나라 지폐 변천사를 한 눈에 보여주는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위보'는 조폐공사의 캐릭터 이름이다.
또한, '화폐로 보고 느끼는 과학 이야기'(매주 화요일), '재미있는 돈 이야기'(매일)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조폐공사 전문위원과 해설사 주관 아래 진행하며, 퀴즈를 통해 기념품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화폐박물관을 찾는 모든 어린이에게는 전시물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체험학습지를 제공한다.
화폐박물관 공예 체험 프로그램은 20일부터 화폐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각각 1회 25명·총 300명 한)으로 접수를 받는다.
한편 화폐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는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꿈꾸는 마다가스카르' 사진전이, 1월 23일부터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평창올림픽 특별 기획전'이 열린다. 평창올림픽 기획전에는 올림픽 기념화폐(주화, 지폐) 및 성화봉, 시상메달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