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특성화고의 교육목표에 맞도록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취업마인드를 강화하여 미래를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계획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이다.
오산시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산정보고 1학년 학생들에게'선 취업, 후 진학'의 명확한 목표를 설정, 취업마인드를 강화하며 개인의 강점과 성격적 특성을 인식하여 자존감 및 자신감을 향상시켜 취업을 앞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진로선택에 있어 변화하는 미래에 대한 기본자세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또한, 본 프로그램은 취업 마인드 제고를 강조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형태의 체험을 통해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조직 적응력을 강화시키고 이론 위주의 강의가 아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취업역량강화대비 교육으로 진행하며 각 반별 수업을 진행, 강의와 모둠토론을 통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반별 1명의 강사를 배치하여 참가학생들과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교육의 주요내용으로는 미래비전설계, 선 취업, 후 진학 중심 취업마인드 향상, 4차 산업혁명 및 미래 사회변화와 직업세계에 대해 학습하고 자신감과 자존감강화를 통한 셀프 리더십 함양, 인성역량 강화를 위한 매너와 예절교육, 성공하는 삶을 위한 감정 관리법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포함하고 있다.
오산시 특성화고 Career Leader 취업캠프 교육기간은 오는 11월 20부터 21일까지 2일간 오산정보고등학교 1학년 각반에서 1일 7시간씩 총 14시간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 특성화고 Career Leader 취업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자신감 고취와 좋은 취업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오산시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특성화고 Career Leader 취업캠프 프로그램과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 고용복지 플러스센터 (☎ 031-8024-9857~60)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이기환 기자 ghl331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