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소통협회 박영락 회장, K-water 홍보실 신동진 사업홍보부장, 안민석 국회의원(왼쪽부터) |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최종 수상기관은 1차 심사를 통과한 36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매체를 통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K-water는 SNS를 통해 물을 주제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이어간 점을 인정받아 2015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일방적인 기관 홍보에서 벗어나 물 관련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한 점과 건강한 수돗물 알리기, 물 절약 캠페인, 각종 생활상식 등 다양한 내용으로 소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K-water는 2010년부터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매체를 활용하고 있으며, 블로그의 경우 올해까지 누적 방문객이 920만명에 달한다.
올해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미래 물 관리 비전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깨끗한 물방울을 형상화한 K-water 마스코트 ‘방울이’를 활용해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윤희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