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CQI는 매년 국내 콜센터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 7가지 항목을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평가해서, 업종별로 우수한 기업과 상담사를 선정한다.
이번 KS-CQI에 kt CS에서 운영하는 컨택센터 중 대전시120콜센터, 한국주택금융공사콜센터, 한국고용정보원고객센터, 공무원연금관리공단콜센터, 울산광역시 120해울이콜센터, K쇼핑고객센터 등 6곳이 선정됐다.
그 중에서도 K쇼핑고객센터는 2년 연속 T커머스분야 1위로 선정됐다. 또 지자체부문에서는 울산시 120해울이콜센터와 대전시 120콜센터가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kt CS가 운영하는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콜센터 류혜영 상담사가 베스트 서비스(Best Service) 부문 우수상담사로 개인표창을 받았다.
류혜영 상담사는 해당 고객센터에서 8년 여간 근무하면서 내부평가 최우수 62회와 2017년 통화품질 QA(상담품질) 최우수자로 선정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 받았다.
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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