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해 업무 혁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11.13일부터 11.30일까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먼저 지정주제 4개 부문 ▲ 안성시 인구증가 방안 ▲ 청년 일자리 창출 ▲ 도시재생 분야 ▲ 시민참여 열린혁신 방안과 시정발전을 위한 자유주제(일자리·복지·환경·교육·관광·교통 등 전 분야)로 안성시민 또는 안성소재 학교 학생·직장인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안성시민은 인터넷(www.epeople.go.kr),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1차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중 우수제안을 선정하여 시민제안 한마당에서 우수사례 발표를 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제안조례에 따라 등급을 결정하여 시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하여 안성시민이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작건 크건 그 크기에 상관없이 시민의 편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안들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성=이기환기자ghl331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