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은 'a little is a lot'의 약어로 담배 냄새와 연기 등은 줄이면서도,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많은 장점을 담고 있다는 의미이다. 색상은 '크리미 화이트'와 '사파이어 블루'의 2종으로 출시된다.
전자기기인 릴의 가격은 9만 5000원이다. 단,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성인 인증 후 회원 가입시 할인 코드를 발급 받으면 6만 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릴 전용 담배인 '핏(Fiit)'은 차세대 전자담배에 최적화된 궐련 제품이라는 뜻이 담겼다. 종류는 '핏 체인지(Fiit CHANGE)'와 '핏 체인지 업(Fiit CHANGE UP)'으로 출시된다. 다양한 맛을 구현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했으며, 가격은 한갑당 4300원이다.
KT&G는 출시 기념으로 릴 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 5만 명에게 색상별 전용 케이스를 제공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등록하는 선착순 1만 명에게는 릴 전용 충전 거치대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 '릴(lil)' 기기에 대한 A/S가 필요한 경우, 전담직원이 직접 소비자가 있는 곳으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KT&G 고객센터를 통해 평일 기준 오후 4시까지 접수 시 당일 안에, 오후 4시 이후 접수시 익일까지 소비자를 찾아가 A/S를 실시한다.
단, 이 서비스는 제품이 출시되는 서울지역 내에 한정해 진행된다.
차세대 전자담배 릴(lil)은 13~16일 서울 GS25 편의점에서 예약 접수를 진행한 후, 20일부터 핏(Fiit)과 함께 정식 발매된다.
이에 앞서 11월 13일부터는 서울지역 GS25 일부 판매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두 제품의 시범 판매가 진행된다.
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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