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는 2일 대전 무역회관에서 13개 협력 중소기업 실무직원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동반성장기업 품질 플러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은 조폐공사. |
조폐공사는 이와 관련 2일 대전 무역회관에서 13개 협력 중소기업 실무직원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동반성장기업 품질 플러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한국표준협회 고관주 전문위원, 조폐공사 정병진 과장(국가품질명장) 등이 품질관리 마인드 향상과 조폐공사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해 특강을 실시하고 공사 품질 개선사례 및 협력사 합동 품질분임조 활동 공유와 제품 분야별 품질경쟁력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조폐공사는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동반성장 소식지 '동Go동樂(동고동락)'도 발간했다. '동Go동樂'은 조폐공사 동반성장 슬로건인 '중소기업과 함께 JUMP UP'과 같은 의미로 '미래를 위해 중소기업과 함께 나아가고 즐거움도 함께 하자'는 뜻이다. 제 1회 소식지에는 동반성장 취지와 추진 방향과 아울러 지난 1년간의 조폐공사 동반성장 활동을 소개했다.
조폐공사는 오는 27일에는 동반성장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성과를 독려하기 위해 '동반성장 사내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진대회에는 중소기업 성장환경 구축, 중소기업 R&D(연구개발) 협력, 동반성장 문화 확산, 성과공유제 등의 분야에서 각 부서 단위별로 1건 이상씩 BP(베스트 프랙티스) 사례를 발표해 공유하게 된다.
이만희 조폐공사 동반성장추진팀장은 "정부의 동반성장 주간에 맞춰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동반성장 촉진 주간을 운영하게 됐다"며 "협력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