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는 작년 12월 9일 개통해 운행을 시작해 개통 1년이 채 지나지 않았지만, 비교적 짧은 시간에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SRT는 ▲평균 10% 저렴한 운임 ▲SRT 전좌석 리클라이닝 시트 ▲전좌석 콘센트 및 미색 LED 조명 ▲출도착 알림 및 승무원 호출 가능한 모바일앱 ▲항공기형 선반 및 간단한 식음료 제공 등 기존과 차별화된 철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주)SR 관계자는 “31일 현재 누적 이용객 169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RT는 예매시기와 대상열차에 따라 최대 30%까지 승차권 할인이 가능한 조기예매 할인제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는 SRT 여행상품 홈페이지를 오픈해 수준 높은 철도 관광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해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