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취닷컴 제공 |
국내 학원가에서 영어 전자도서 사업으로 이름을 알린 미국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가 홍콩 글로벌 서비스를 지난 10일 시작했다고 12일 청취닷컴이 밝혔다.
온라인 영어 솔루션 업체 ㈜청취닷컴(대표 강사돈)은 미국 하이라이츠(대표 Kent S.Johnson) 출판사와 영어전자 도서관의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계약을 지난 2017년 9월 26일(ETS 기준) 체결한 바 있다.
청취닷컴에 따르면 이 글로벌 서비스는 2017년 4분기에는 일본, 터키, 인도네시아, 베트남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세계 최대 규모의 독일 프랑크푸르트(Frankfurt) 북페어에 참가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을 만날 예정이다. 여기에 2018년엔 전 세계 40개국에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청취닷컴은 영어 온라인 솔루션 서비스 업체로 600여개의 학원에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이 업체는 영어온라인 시장 B2B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청취닷컴 강사돈 대표는 “한국 교육시장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의 경험을 가진 만큼, 해외 시장에서도 교육 IT의 가치를 해외 고객에게 잘 전달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의 콘텐츠 공급업체인 하이라이츠사는 아이들이 재밌게 읽을 수 있는 동화책으로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설립됐다. ‘Fun with a purpose’를 모토로 하는 이 회사는 수백만 권의 영어 도서, 잡지, 디지털 콘텐츠를 미국과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하고 있고, 200만 명 이상의 월간 구독자를 보유했다.
이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 서비스는 미국 공교육의 40%를 점유하고 있는 Zaner-Bloser™를 포함한 2,000여권의 책을 미국 하이라이츠사로부터 라이센스 체결, 30개 세분화된 레벨로 분류해 제공한다. 또 올해 말 신학기에 맞춰 유치부터 초등까지 학기별로 구성된 스토리북도 출시 예정이다.
㈜청취닷컴 해외사업팀 신동헌 본부장은 “이 서비스는 원어민이 읽어주는 속도 그대로 전체 내용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학생 스스로 책을 넘기면서 학습할 수 있어 자연스럽고 능동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이루어져 있다”며 “또 책을 읽은 후에는 학생의 책의 이해도를 확인하는 퀴즈 학습을 진행해 독서하는 습관과 사고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 영어도서관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로도 학습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라며 “다양한 환경에서 읽기가 가능한 전자도서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어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훈희 기자
/사진=청취닷컴 제공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