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발견(정현정, 오승희 지음/예담)
한번쯤 연애를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연애의 희로애락. 비단 달콤함 뿐만 아니라 바닥으로 치닫는 처절함까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유일무이한 존재가 바로 연애다.
자신의 감정과 행복에 민감한 가구 디자이너 한여름. 현재 사랑의 강자로 반듯하고 잘나가는 성형외과 의사 남하진과 열애 중이다. 그런 그녀 앞에 오 년 전에 자신을 울린 옛 남자친구 강태하가 건축 회사 대표로 나타났다. 강태하의 돌아오라는 고백에 여름은 강태하가 자신이 사랑의 약자로 허우적거렸던 연애의 지옥에 빠져버렸음을 눈치 챈다.
KBS2 드라마 《연애의 발견》을 소설로 재구성한 『연애의 발견』에선 과거의 남자친구와 현재의 남자친구 사이에서 지질하게 이별하고, 열렬하게 사랑하고, 아름답게 성장하는 여주인공 한여름의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그려낸 드라마 작가 정현정의 리얼 연애담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연애의 설렘 가득한 시작보다 설렘이 지나간 이후 균열이 일어나기 시작하는 연애의 맨 얼굴에 집중한 이 소설은 여름과 하진을 통해서는 사랑의 균열을, 여름과 태하를 통해서는 그 균열의 극복과 사랑의 회복을 보여줌으로써 사랑이라는 감정의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그려내고 있다.
최고은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