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온 가족과 함께 추억 속으로 빠져들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인 "추석, 추억, 추격"을 진행한다. "추석, 추억, 추격" 이벤트는 레트로 레이싱 게임 대회로 세대 간의 추억을 불러일으킬 경험을 공유할 있다.
레트로 레이싱 게임대회는 네트워크가 발달하기 이전인 90년대를 풍미했던 콘솔 게임기를 거실 TV 앞에서 옹기종기 모여 친구들과 함께 즐겼던 추억을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다.
게임 대회는 넥슨컴퓨터박물관 3층 복도에서 진행되고, 오는 5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 총 3회에 걸쳐서 진행되며, 각 회당 24명씩 총 72명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대회시간 30분 전에 넥슨컴퓨터박물관 3층 원형스테이션에서 당일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우승 등 수상자에게는 닌텐도 미니 패미콤(제세공과금 별도), 인공지능 스피커, 마우스빵 등 푸짐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5~6일 동안 추석맞이 박물관 앱 다운로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앱을 다운 받은 후 넥슨컴퓨터박물관 3층 오픈수장고 앞으로 가면 선착순 600명에게 하트 머리핀이 증정되며, 머리핀 착용 인증샷을 SNS에 올린 선착순 50명에게 페이퍼토이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재진 기자 woodi313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