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는 28일 내년 4월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세계주화책임자회의(MDC, Mint Directors conference)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는 28일 내년 4월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세계주화책임자회의(MDC, Mint Directors conference)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사진제공은 조폐공사. |
이번 회의에서는 국제적 수준의 논문 발표와 새로운 감각의 주화 및 포장작품이 선보이며, 주화 산업의 미래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MDC 공식 홈페이지는 MDC의 원활한 운영 및 참가국들과의 소통을 위한 것으로 온라인 참가 등록 및 페이팔(Paypal) 간편 결제를 통한 결제 서비스 제공 등으로 참가국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반응형 웹페이지로 휴대폰,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와 연계, 해외로 수출하는 조폐공사 제품 및 관련 기술을 홍보해 우리나라 화폐와 메달 제품 등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홈페이지를 통한 MDC 참가 등록접수는 내년 3월 말까지로 등록 및 협찬 문의도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받고 있다.
박해정 조폐공사 MDC추진팀장은 "홈페이지와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연동해 회의 정보와 내용을 실시간으로 소통할 계획"이라며 "대한민국 소개와 다채로운 여행 정보도 제공해 참가국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