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정관장 제품군 중 상위 4%에 해당한다. 명절 선물로 청소년과 어린이 제품에 수요가 몰린 것은 이례적이다.
홍이장군과 아이패스가 추석선물로 부각된 이유로는 에잇 포켓 원 마우스(8 pocket 1 mouth) 트렌드와 수능 이슈가 꼽힌다.
에잇 포켓 원 마우스는 부모·조부모·외조부·골드미스인 30대 고모·이모를 합한 8명이 1명의 아이를 위해 돈을 쓴다는 의미다.
명절에 오랜만에 보는 어린아이의 건강을 챙기려는 마음에 용돈 대용으로 홍이장군을 구입하는 성인이 많은 것으로 KGC인삼공사는 보고 있다.
청소년용 제품인 아이패스는 기억력 개선 효과가 있어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