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흥동 703-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가 지난 22일 주택홍보관을 성공리에 오픈하면서 영주 부동산시장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가흥 동일하이빌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홍보관에는 1만여 명 이상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홍보관 관계자는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날씨가 이어지며 많은 분들의 방문이 이뤄졌다"며 "실제로 조합원 신청을 해주신 분도 상당하다"고 밝혔다.
가흥 동일하이빌은 최근 인기가 좋은 지역주택조합사업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주택조합사업은 기존 분양과 달리 비교적 빠르고 간편한 사업시행을 선보여 선호하는 실수요자가 늘고 있다. 또한 별도의 시행사 이익금도 없으며 기타 마케팅 비용 절약도 가능해 입주자로서는 가격 부담을 덜 수 있다.
실제로 이날 홍보관을 방문한 박모씨(남/50)는 "비용 부담이 적은 조합형식을 찾고 있다가 가흥 동일하이빌을 알게됐다"며 "가흥 신도시의 미래가치까지 더해질 것으로 보여 계약을 서두를 생각"이라고 말했다.
가흥 동일하이빌은 지하 1층~지상 15층 15개동 규모로 세부면적은 전용면적 △ 67㎡ 112가구, △76㎡ 77가구, △78㎡ 183가구, △84㎡ 451가구 등 총 823가구(예정)로 구성된다.
현재 계약 조합원 중 선착순으로 전동 빨래건조대, 스마트 오븐, 자녀방 반침장 무상시공 혜택 등도 제공하고 있다. 오픈일부터 매일 300명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제공 중이다.
한편 친환경아파트로 관심을 모으는 가흥 동일하이빌은 실제로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한다. 이에 전기요금 절감 효과는 물론 세대 및 지하주차장 등 공용부분에 LED 조명기구를 설치해 관리비도 절약 가능하다.
주거 우수성도 가흥 동일하이빌의 특장점이다. 이 아파트는 '고급화 전략'을 선보이며 영주서 처음 단지 내 수영장을 건설하고 물놀이 테마공원을 조성한다.
수영장은 3레인의 성인풀과 어린이풀, 유아풀로 구성되어 있고, 물놀이 테마공원은 바닥분수, 실개천, 물놀이시설을 갖춰 어린이 놀이공간 및 입주민 힐링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샤워룸을 갖춘 휘트니스 센터, GX룸, 골프 연습장과 작은도서관 및 북카페로 구성된 대형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 충분한 녹지공간과 쉼터를 마련하고 어린 자녀의 스쿨버스, 학원 차량의 안전한 승하차를 도와주는 키즈스테이션도 설치된다.
교통편도 좋다. 가흥 동일하이빌은 영주의 중심부를 지나는 가흥동에 위치해 주변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단지 앞으로 정류장, 경북대로가 인접했고 영주종합터미널도 주변에 위치해 대중교통, 승용차 이용 모두 편리한 편이다. 향후 가흥~상망 외곽도로가 개통(2018년 예정)되면 더욱 편리한 교통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또 단지 1Km이내 법원, 경찰서, 도서관, 종합병원(예정)이 자리해 생활인프라도 부족함이 없으며 서천체육공원, 가흥지구의 편의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도보 통학권 내 교육시설도 위치해 자녀통학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가흥 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현재 대구•경북 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로 무주택 세대주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며 "가흥택지지구 내에 있는 주택홍보관을 꼭 방문해 동일하이빌의 새로운 주인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창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