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구비어는 다양한 안주는 물론 주문에서 서빙까지 7~8분이면 모든 메뉴가 완성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운영에 부담이 없다. |
맥주의 저변이 확대되면서 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도 다양해지고 있다. 고급 수제맥주부터 다양한 맛의 세계맥주까지 소비자들의 섬세한 니즈에 부응하려는 맥주 브랜드들의 전략도 치밀해지는 추세다.
그러나 맥주의 매력은 역시 편안함이다. 격식을 갖추지 않고, 언제 어디서 누구와 어울려도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혼자 마실 때도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점은 맥주가 지닌 최고의 매력이다.
'용구비어'는 맥주의 이 같은 장점을 고스란히 살려 맥주집 창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아울러 스몰비어답게 요즘 대세라는 1인가구, 혼술, 나홀로족 등과도 잘 어우러지는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언제든 들를 수 있는 편안한 전략을 내세우지만 깔끔한 실내와 세련된 공간으로 맥주집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도 완벽히 총족시키고 있다.
또 맥주(케그)통과 연결된 호스를 꼼꼼하게 청소하는 등 제대로 된 기본기를 바탕으로 퀄리티 높은 맥주를 선보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수제맥주보다도 양질의 맛을 음미할 수 있다는 게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맥주의 맛을 높여줄 다양한 메뉴도 매력적이다. 메뉴 개발 전문가로 구성된 본사의 R&D팀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개발,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것. 연 3~4회 신 메뉴를 출시하고 있으며, 대부분 1만원이 넘지 않는 저렴하면서도 독특한 안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용구비어'의 경쟁력은 창업시장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One-stop 서비스로 창업 준비부터 오픈 후 관리까지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인력 없이 2~3인만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 덕분에 손쉬운 매장 관리가 가능하다. 모든 메뉴가 주문에서 서빙까지 7~8분이면 완성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운영에 부담이 없다.
이밖에 맞춤형 주방 설계로 주방은 최대한 작고, 홀은 최대한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각 가맹점에 맞춘 도면으로 시공하기 때문에 창업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매장 클린업 서비스로 고객들에게도 항상 청결한 매장을 제공할 수 있다.
용구비어 조허정 회장은 "무엇보다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다양한 주류와 안주, 이벤트로 객단가와 매출이 높아 같은 상권과 같은 평수라도 다른 브랜드보다 수익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맥주집이나 호프집 창업에 관심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나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우창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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