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소시지로 주목받고 있는 비엔나핫도그는 9월 중 차별화된 신 메뉴를 출시 예정이다. |
이번 사태는 시중에 유통 중인 비가열 햄•소시지를 수거•검사한 결과, E형 간염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았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발표로 일단락 되긴 했지만 먹거리 시장 전반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감을 잠식시키기엔 역부족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은 통합적인 식품 안전 컨트롤타워를 확보해 사각지대의 위험을 최소화 할 것을 정부에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 다수의 외식 및 식품 브랜드들은 시장 전반에 걸쳐 큰 폭으로 하락한 신뢰 회복을 위해 자사 제품의 안전성을 전면에 부각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핫도그 프랜차이즈 비엔나핫도그는 100% 국내산 돈육 소시지만을 사용하며 반죽에도 계란을 넣지 않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임을 강조하고 나섰다. 또한 화학첨가물, 계량제, 방부제, 색소 등을 일체 첨가하지 않고 있다는 설명이다.
조허정 비엔나핫도그 대표는 “비엔나핫도그는 아질산나트륨, 합성색소, 보존료, 합성착향료, 에르고빈산나트륨을 넣지 않은 건강한 소시지만을 사용한다”며 “안전성이 높은 것은 물론 기존 핫도그에서 볼 수 없던 양질의 식재로 핫도그의 프리미엄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비엔나핫도그는 파우더 반죽으로 현미찹쌀, 쌀가루, 오트밀, 발아현미, 율무, 팥, 밤, 찰보리, 아몬드, 표고버섯 등 33종의 곡물믹스를 사용하는 등 기존 핫도그 메뉴와는 차별화 된 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주문 즉시 만들어 내고 있다.
한편 비엔나핫도그는 사계절 비수기 없는 매장운영을 위해 자매브랜드인 생과일쥬스전문점 ‘곰브라더스’와의 복합매장도 선보이고 있다. 상호보완적인 핫도그와 생과일쥬스 메뉴를 함께 취급함으로서 수익면에서 보다 안정적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본사 R&D팀은 지속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신 메뉴를 출시하여 타 브랜드와 차별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9월 중에는 글레이즈드핫도그와 단팥핫도그, 고구마핫도그 등을 새로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창업박람회 등에 참여해 창업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비엔나핫도그 창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우창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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