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는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계좌개설이 가능한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를 18일 오픈 했다. 사진 제공은 새마을금고 대전충남본부. |
'MG상상뱅크' 는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금융서비스라는 의미로, 모바일을 통해 전국 새마을금고의 금융상품을 개설할 수 있고, 다양한 금리 조회, 간편 송·출금, 신용대출, 환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금융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잡한 공인인증 절차 없이 간편비밀번호나 지문으로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계좌개설은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가능하다.
MG상상뱅크의 모바일 전용상품은 수신 3종(입출금통장·정기예금·자유적금), 여신 1종(신용대출), 공제2종(국내외여행자공제), MG체크카드 4종으로 구성됐다. MG체크카드는 입출금통장 개설시 동시개설 가능하다.
현재 상상모바일정기예금의 경우 최대 2.12%, 상상모바일자유적금의 경우 최대 2.08%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각각 조건 만족시 최대 0.3%, 0.5%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또한, 상상모바일대출은 신용등급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통해 CB 6등급이내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MG상상뱅크는 상대방 계좌번호 없이도 SNS나 문자로 '간편송금'이 가능하고, 이미지와 메세지를 동반한 '특별한 송금' 기능을 이용해 친구나 연인, 가족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현금카드나 통장이 없어도 인증번호로 자동화기기에서 출금이 가능한 '간편출금' 서비스도 탑재했다. 또한, MG상상뱅크를 통해 환전을 신청하는 고객을 위해 우리은행과 제휴해 주요통화 환율을 80%까지 우대 적용한다. 신청한 외화는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는 MG상상뱅크 오픈을 기념해 조기가입자들을 위한 증정이벤트를 시행한다. 로그인만해도 선착순 6000명까지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