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펜'과 '구몬학습'으로 명성을 쌓아온 교원그룹이 2011년 5월 론칭한 수학의 달인은 막강한 자금력과 뛰어난 조직 관리 시스템에 힘입어 학원 가맹사업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중앙일보에서 실시한 '2017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초중등 수학교육부문에서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질적 성장의 원동력은 협업하는 조직문화에 있다. 우수 원장과 신규 원장 간의 '멘토링 제도'가 대표적인 예이다. 연륜이 쌓인 우수 원장이 신규 원장의 멘토가 되어 새로운 도전에 힘을 실어줌으로써 상생의 조직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것.
개별 사업자로 협업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지 않은 여타의 수학 프랜차이즈와 달리 수학의 달인 신규 원장은 지역 내 우수 원장의 실제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학년별 상담 기법과 교수 기법 등을 월 1~2회씩 스터디하고 있다.
높은 수익 구조 또한 원장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교원그룹이 구축한 우수한 교육 시스템과 연수 교육 과정을 성실히 따르는 것만으로 회원 모집부터 학원 운영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쉽게 익힐 수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교습료에서 교재 및 수학의 달인 맞춤학습 시스템 사용료를 제외한 금액 전부가 원장의 수익으로 본사와 가맹학원이 윈윈하는 안정적인 구조도 장점"이라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회원 퇴회율 또한 낮아 높은 수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수학의 달인에서는 9월 전국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12일 경인 지역을 시작으로 강원/경기(서부)/충청/부산(14일), 서울/경기(북부)/전남(15일), 서울/경기(북부)(16일), 전북/경북/울산/제주(19일), 경기(동부)/경남(20일), 수원/대구(21일) 등 전국 15곳에서 개최된다.
창업설명회 사전 예약 후 참석 시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참석 후 계약하는 원장에게는 초기 투자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현재 타사 브랜드를 운영중인 사업자가 수학의 달인 브랜드로 전환할 경우에도 투자 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해당 프로모션 및 자세한 창업설명회 일정은 수학의 달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창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