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106.1, 케이블TV 102.9, 라디오 100.4, 신문 98.6, 온라인-모바일 119.3으로 조사됐다.
[그림1] 매체별 10월 광고경기 전망 |
업종별로는 계절적 특수를 맞은 결혼 및 이사 관련업종인 ‘가정용품(150.0)’과‘가정용 전기전자(140.0)’업종의 지수가 전매체에 높게 나타났다. 이 외에도 ‘제약 및 의료(128.6)’,‘건설,건재 및 부동산(128.0)’업종도 전체적인 광고비가 증가할 것으로 조사됐다.
[그림2] 업종별 10월 광고경기 전망 |
[그림2] 업종별 10월 광고경기 전망 |
기업규모별 전망지수를 살펴보면, 대형광고주(121.7)의 광고비 증가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림3] 10월 기업규모별 전망지수 |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조사는 정부 3.0 정책에 부응하여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http://adstat.kobaco.co.kr), 코바코 홈페이지 (http://www.kobaco.co.kr)의 “정부 3.0 정보공개”, 스마트폰 “광고경기예측지수(KAI)”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의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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