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는 6일 대한상공회의소 회의실(서울 중구 소재)에서 `메달사업 발전방향에 관한 세미나‘를 열고 사업현황 및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는 한편 고객과 소통·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 한국조폐공사 제공 |
대한민국 대표 문화상품 新성장 사업으로 육성 방안 모색
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는 6일 대한상공회의소 회의실(서울 중구 소재)에서 `메달사업 발전방향에 관한 세미나‘를 열고 사업현황 및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는 한편 고객과 소통·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조폐공사는 주화를 제조하는 특수압인기술로 인물, 문화, 아트 메달 및 각종 기념메달 등 소장가치가 높은 고품위 수집형 메달을 잇달아 내놓아 수집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제품 개발과 가격 및 마케팅 경쟁력을 갖춘 ‘호랑이 불리온 메달’과 ‘치우천왕 불리온 메달’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을 뿐 아니라 약 600만달러(약 70억원)의 수출 실적도 올리고 있다.
김화동 사장은 “메달은 역사나 문화적인 가치를 담은 예술작품이라 할 수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메달 수집 문화의 다변화를 꾀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한류 제품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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