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롤챔스 섬머’ SKT, KT 상대로 3:2 역전승 ‘결승 진출’ … 롤섬머 우승팀은 롱주? SKT?

  • 스포츠
  • 게임

‘2017 롤챔스 섬머’ SKT, KT 상대로 3:2 역전승 ‘결승 진출’ … 롤섬머 우승팀은 롱주? SKT?

  • 승인 2017-08-20 18:29
  • 이재진 기자이재진 기자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 포스트 시즌 준플레이 오프전 KT 롤스터와 SKT T1 대결은 화려했다. 초반 KT 롤스터는 SKT T1을 압도했지만 후반 뒷심이 약해지면서 SKT T1에게 리버스 스윕을 당했다. SKT T1은 와일드 카드전부터 시작해 플레이 오프전까지 나간 유일한 팀으로 등극했으며, KT 롤스터는 롤챔스 서머 시즌 5년 연속 플레이오프전 진출 달성에 실패하게 됐다.

1세트 KT는 경기 15분에 스코어 선수가 바텀 갱으로 뱅 선수를 잡으면서 첫 킬을 가져갔다. 그 후 KT는 계속 압박을 하면서 두 번째 바다 드래곤과 협곡 전령을 가져갔으며, 폰 선수사 피넛 선수를 잡으면서 퍼스트 포탑도 차지했다. 경기 23분과 25분에 킬을 한 데프트 선수를 앞세워 미드 3차 포탑과 억제기를 밀었고, 경기 28분에 탑 3차 포탑과 억제기도 밀었다. KT는 계속 압박을 하면 SKT T1 선수들을 제압하며 바텀 라인 포탑과 엑제기도 제거하고 경기 34분 바론 버프를 먹으면서 그대로 진격해 넥스트를 파괴했다. KT 롤스터가 첫 승을 거뒀다.

2세트 경기 4분에 KT 롤스터가 탑에서 스코어 선수가 퍼스트 킬이 가져갔지만 바로 죽으면서 서로 킬을 가져갔다. 또한 경기 12분 대지 드래곤을 앞두고 전투에서 KT가 승리하면서 2킬과 대지 드래곤을 가져갔다. 또한 경기 19분에도 바다 드래곤을 두고 전투에서 KT가 승리해 2킬과 바다 드래곤을 가져갔다. KT는 경기 24분에 바론 버프를 획득하면서 탑 라인에서 2킬을 하고 포탑과 억제기를 제거 했다. 그 후 모든 라인 탑과 억제기를 제거하고 넥서스마저 밀면서 2승을 가져가 1승만 더 하면 플레이오프에 나갈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SKT T1은 3세트부터 경기력이 달라졌다. 초반 탑 정글 2대2 싸움에서 블랭크 선수가 퍼스트 킬을 가져왔으며, 경기 6분에 스코어 선수가 블랭크 선수를 페이커 선수가 폰 선수를 제압했다. 하지만 경기 8분에 블랭크 선수와 운타라 선수가 죽으면서 KT가 역전을 하게 됐다. 드래곤 전투에서도 KT가 승리하고 협곡의 전령을 획득해 승기가 KT로 기우는 것 처럼 보였지만, 페이커 선수와 뱅 선수가 전투에서 빛을 발휘하며 경기 19분에 킬을 역전하게 되었다. SKT T1은 바론 버프를 획득하고 경기 25분 대전투에서 승리를 하면서 바텀 라인 건물을 모두 파괴했다. 이후 미드 라인에서 SKT T1은 KT선수를 모두 제압하면서 넥서스를 파괴해 승리를 가져갔다.

4세트에서 SKT T1은 경기 4분에 블랭크 선수는 미드 갱킹을 성공하면서 퍼스트 킬을 가져갔다. 데프트 선수가 뱅 선수를 잡으면서 1:1이 됐으며, 경기 8분 KT 선수 4명이 SKT T1 정글에 파고 들어갔지만, 페이커 선수와 뱅 선수의 활약으로 2킬을 획득, KT는 1킬 밖에 획득을 하지 못했다. SKT T1은 협곡의 전령을 획득하면서 미드와 탑 1차 포탑을 파괴했으며, 경기 29분 SKT T1은 바론 버프를 획득하면서 그대로 밀고 들어가 넥서스를 파괴해 승리를 가져갔다.

5세트에서 퍼스트 킬은 SKT T1 뱅 선수가 가져갔다. 경기 11분 스코어 선수의 미드 갱킹으로 폰 선수가 킬을 하면서 동점 상황이 됐지만, SKT T1은 바다 드래곤을 계속 획득하면서 이득을 보았다. 획득했다. 또한 경기 16분 드래곤 지역에서 4:4 전투에서 SKT T1은 한명도 죽지 않는 상태에서 모두 킬을 하고 1차 포탑을 모두 파괴하면서 큰 이득을 보았다. KT는 경기 24분 운타라 선수를 잡으면서 주면 SKT T1 선수들을 제압하면서 바론 버프를 획득해 격차를 조금 줄일수 있었다. 하지만 경기 27분 미드에서 데프트 선수가 뱅 선수의 속박을 당하면서 SKT T1의 강제 한타가 벌여졌으며 데프트 선수와 마타 선수가 죽게 되었고 미드 3차 포탑과 억제기까지 파괴가 되었다. 또한 경기 29분 드래곤을 잡는 과정에서 교전을 펼쳐졌으며, KT는 드래곤 버프를 스틸하고 울프 선수를 제압했지만, 스멥, 스코어, 마타 선수가 죽으면서 쌍둥이 타워 한 개까지 파괴되었다. 이후 SKT T1은 바론 버프도 손쉽게 가져가면서 바텀 라인 3차 포탑을 제거했다. 억제기가 파괴된 순간 한타가 벌여졌으며, SKT T1은 KT 선수를 모두 킬을 하면서 넥서스를 파괴. 최종 승리해 플레이 오프전에 나갈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결승전은 26일 롱주 게이밍과 SKT T1의 대결이 펼쳐진다. 경기는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경기가 펼쳐지며, 네이버스포츠, OGN, 티빙, 스포티비게임즈, 아프리카TV, eSports TV 등에서 중계가 될 예정이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서 금강 수자원 공청회, 지천댐 맞물려 고성·갈등 '얼룩'
  2. [현장]3층 높이 쓰레기더미 주택 대청소…일부만 치웠는데 21톤 쏟아져
  3. 차세대 스마트 교통안전 플랫폼 전문기업, '(주)퀀텀게이트' 주목
  4. 롯데백화점 대전점, ‘퍼피 해피니스’ 팝업스토어 진행
  5. 유등노인복지관, 후원자.자원봉사자의 날
  1. 생명종합사회복지관, 마을축제 '세대공감 뉴-트로 축제' 개최
  2. [화제의 인물]직원들 환갑잔치 해주는 대전아너소사이어티 117호 고윤석 (주)파인네스트 대표
  3.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남대 공동학술 세미나
  4. 월평종합사회복지관과 '사랑의 오누이 & 사랑 나누기' 결연활동한 동방고 국무총리 표창
  5.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

헤드라인 뉴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2026년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개최가 2024년 가을 문턱을 넘지 못하며 먼 미래를 다시 기약하게 됐다. 세간의 시선은 11월 22일 오후 열린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이하 산건위, 위원장 김재형)로 모아졌으나, 결국 더불어민주당 주도의 산건위가 기존의 '삭감 입장'을 바꾸지 않으면서다. 민주당은 지난 9월 추가경정예산안(14.5억여 원) 삭감이란 당론을 정한 뒤, 세종시 집행부가 개최 시기를 2026년 하반기로 미뤄 제출한 2025년 예산안(65억여 원)마저 반영할 수 없다는 판단을 분명히 내보였다. 2시간 가까운 심의와 표..

[드림인대전]생존 수영 배우다 국가대표까지… 대전체고 김도연 선수
[드림인대전]생존 수영 배우다 국가대표까지… 대전체고 김도연 선수

"생존 수영 배우러 갔다가 수영의 매력에 빠졌어요." 접영 청소년 국가대표 김도연(대전체고)선수에게 수영은 운명처럼 찾아 왔다. 친구와 함께 생존수영을 배우러 간 수영장에서 뜻밖의 재능을 발견했고 초등학교 4학년부터 본격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김 선수의 주 종목은 접영이다. 선수 본인은 종목보다 수영 자체가 좋았지만 수영하는 폼을 본 지도자들 모두 접영을 추천했다. 올 10월 경남에서 열린 105회 전국체전에서 김도연 선수는 여고부 접영 200m에서 금메달, 100m 은메달, 혼계영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무려 3개의..

[현장]구청·경찰 합동 쓰레기집 청소… 일부만 치웠는데 21톤 쏟아져
[현장]구청·경찰 합동 쓰레기집 청소… 일부만 치웠는데 21톤 쏟아져

<속보>="내 나름대로 노아의 방주 같아…'나는 자연인이다' 이런 식으로, 환경이 다른 사람하고 떨어져서 살고 싶어서 그런 거 같아요." 22일 오전 10시께 대전 중구 산성동에서 3층 높이 폐기물을 쌓아온 집 주인 김모(60대) 씨는 버려진 물건을 모은 이유를 묻자 이같이 대답했다. 이날 동네 주민들의 오랜 골칫거리였던 쓰레기 성이 드디어 무너졌다. <중도일보 11월 13일 6면 보도> 70평(231.4㎡)에 달하는 3층 규모 주택에 쌓인 거대한 쓰레기 더미를 청소하는 날. 청소를 위해 중구청 환경과, 공무원노동조합, 산성동 자율..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롯데백화점 대전점, ‘퍼피 해피니스’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 대전점, ‘퍼피 해피니스’ 팝업스토어 진행

  • 대전-충남 행정통합 추진 선언…35년만에 ‘다시 하나로’ 대전-충남 행정통합 추진 선언…35년만에 ‘다시 하나로’

  • 대전 유등교 가설교량 착공…내년 2월쯤 준공 대전 유등교 가설교량 착공…내년 2월쯤 준공

  • 중촌시민공원 앞 도로 ‘쓰레기 몸살’ 중촌시민공원 앞 도로 ‘쓰레기 몸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