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0TOP(구공탑)이 개발한 ioT 접목 메이크업 솔루션 ‘OOTU’. |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인 90TOP(대표 윤규미)이 세종센터의 보육활동을 통해 개발한 첫 번째 IoT 메이크업솔루션 ‘OOTU(오오티유)’를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선보였다.
OOTU는 하루 동안 수차례 해야 하는 수정메이크업을 사용자의 데일리 정보를 통해 알려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GPS 기반의 날씨정보와 사용자의 피부 타입에 따라 적절한 시간에 수정메이크업 시간을 알려주는 ‘스마트 알람서비스’는 자외선지수와 미세먼지, 온도와 습도를 수치화해 기능성 화장품의 효율을 피부상태에 따라 극대화할 수 있도록 IoT기술을 접목해 개발됐다.
특히 유통기한과 개봉 후 화장품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1:1 맞춤형 손안의 모바일 메이크업솔루션으로 SNS에서 알려져, 론칭 1개월도 되지 않아 구글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1만 건 누적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으로 고객을 만나는 이번 제품은 수시로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품제 적용된 기능성 화장품 ‘45도 앵글 선코트(선쿠션)’와 함께 사용하는 메이크업솔루션‘OOTU APP’이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지난 10일부터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52일간 진행된다.
윤규미 대표는 “건강한 피부를 챙기며 예뻐지는 스마트 데일리메이크업 솔루션으로 나만의 뷰티케어 비서 서비스로 스마트한 콘셉의 화장품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OOTU가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세종=박병주 기자 can7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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