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도 전자담배 개발 계획 구상에 경쟁 치열 예상
담배 회사 간의 전자담배 출시가 줄을 이으면서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10일 담배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편의점 CU와 독점 판매로 큰 인기를 누렸던 필립모리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IQOS)의 출시 시작으로, 이날 BAT코리아가 편의점 GS25에 글로(GLO)를 내놓으면서 전자담배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두 모델 모두 간편한 사용 방법으로 눈길을 끈다. 전자담배 전용 스틱을 꼽고 버튼을 누르면 가열이 시작된다. 일반 담배는 불을 붙여 태우는 형식이라면, 두 제품은 담배를 찌는 형식이다. 두 모델 모두 일반 담배를 흡연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만족감을 준다. 특유의 담배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장점 중 하나다.
우선 궐련형 전자담배에 스타트를 끊은 아이코스는 일본에서부터 인기를 누리다 한국에 착륙해 큰 성공을 거뒀다. 현재 전국적으로 영업점이 확산 돼가고 있는 추세다. 대전에는 8월 중 아이코스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매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이코스 기기의 가격은 12만원으로,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9만 7000원이다. 기계에다 전용 담배 스틱을 넣고 흡연하면 일반 담배와 큰 차이가 없다.
이전에 시중에 나왔던 전자담배가 기계에 직접 입을 대고 피우던 형태라면, 아이코스는 일반 담배와 똑같은 모양의 전용 담배를 물고 피울 수 있어 실제 흡연 느낌을 그대로 구사했다.
BAT코리아가 출시한 글로 역시 전용 연초를 기계로 가열해 니코틴을 흡입하는 방식이다. 실제 잎담배를 가열하기 때문에 일반 담배를 흡연 시 느꼈던 만족감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사용방법은 전용 기계 뚜껑을 밀고 담배 스틱을 넣고서 버튼을 누르면 진동과 함께 가열이 시작된다. 아이코스와 다른 점이 있다면 아이코스는 전용 스틱 한 개비를 사용 후 다시 충전해 피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글로는 2개비 이상 연속으로 태울 수 있다.
가격은 9만원으로, 할인 시엔 최대 7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KT&G도 독자적으로 개발한 비발화 가열 전자담배를 만들 계획을 세우고 있어 전자담배 시장은 더욱 과열될 것으로 보인다. 이르면 오는 9월께 출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업계는 전자담배 시장 경쟁이 가속화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 전자담배와는 달리 실제 흡연 느낌을 구사한 전자담배가 앞다퉈 출시되고 있고, 앞으로 다른 담배회사에서도 비슷한 전자담배를 내놓고 있기 때문에 시장 경쟁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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