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지난 한 해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2016/17 CSR 보고서’를 지난 4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기존의 인쇄 보고서 형태에서 온라인 퍼블리싱 형식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구독이 가능하며, 종이 사용량을 줄여 환경보호에 앞장섰다. 또 매거진 형식의 하이라이트 섹션을 마련해 지난해 한국타이어의 주요 이벤트를 보고했다. 또 오는 2020년까지 CSR 활동 목표와 단계적 활동 계획을 수립한 ‘CSR 비전 2020 로드맵’을 담았다.
2010년부터 발행하여 8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보고서는 CSR 관리체계를 기반으로 고객만족과 품질경영, 지역사회 참여 및 개발, 투명·윤리경영, 통합환경경영, 기후변화대응, 임직원 가치 창출, 임직원 건강과 안전관리, 협력사 상생경영의 8대 CSR 중점 항목을 포함하고 있다. 2015/16 CSR 보고서의 경우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16 임팩트 어워드’에서 ‘CSR 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타이어 보고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온라인 퍼블리싱 형식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에 편입됐다. 이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부문을 균형 있게 성장시키며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낸 공이 컸다. 또 협력사 관리, 기후변화 대응, 산업 안전·보건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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