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오는 31일까지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 3차 참여기업 모집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R&D 사업의 수행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이 사업계획서 작성 시 겪는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외부전문가를 매칭해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원한다. 지난 1~2차 모집에 303개 기업이 신청, 사업계획 작성 컨설팅을 지원 받았다. 1차 신청기업이 106개, 2차 신청기업이 207개로 신청기업이 2배가량 증가하는 등 수요가 있는 중소기업의 참여가 늘고 있다.
신청한 중소기업은 선정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은 외부전문가로부터 기업기술 분석 및 구체화, 기술현황 조사, 기술개발 목표 수립, 실행방안 도출 순으로 R&D 사업계획 컨설팅을 받게 된다. 사업계획서 작성이 완료되면 R&D 과제 선정 2차 단계인 대면평가 역량 향상을 위한 멘토링 교육도 진행된다.
사업의 지원규모는 50억원으로 업체당 총 사업비의 80%이내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3페이지 이내로 기술개발계획서를 작성해 중소기업 컨설팅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중기청 현장클리닉, 중진공 기업진단 추천 기업 등은 각 2점씩 최대 5점의 가점이 주어지며, 자세한 문의는 사업장소재 중소기업청 또는 중진공 서부권경영지원처로 하면 된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