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홍삼 브랜드인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최첨단 제조시설인 고려인삼창에서 홍삼제품을 제조해 믿고 안심할 수 있다.
정관장 홍삼 중 가장 인기 높은 제품은 홍삼 농축액인 ‘홍삼정’ 시리즈이다.
홍삼하면 정관장 농축액을 떠올릴 정도로 1년에 30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우리나라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정관장 홍삼정은 사용한 뿌리 홍삼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출시돼 가격대별, 용량별로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정관장 홍삼정은 신저온공법과 원료고급화를 통해 사포닌 뿐 만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홍삼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유효성분을 최적화하고,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의 대표 홍삼제품으로 철저한 품질관리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대부터 60~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제품으로, 홍삼의 쓴맛을 즐기는 편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맛을 선호한다면 프리미엄 홍삼농축액이 적합하다. 홍삼 뿌리 중 고급뿌리삼인 지삼을 혼합해 홍삼근 100%로 만든 ‘홍삼정 리미티드’, 뿌리삼 중 양삼을 원료로 한 ‘홍삼정 지클래스’ 등 프리미엄 농축액라인은 고급 뿌리삼이 함유되어 맛과 향이 부드럽고, 품질이 우수해 꾸준히 찾는 사람이 많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정관장 ‘홍이장군’이 안성맞춤이다.
홍이장군은 2004년 출시 된 후 철저한 원료관리와 제품력으로 시장을 선도해왔다. 정관장 브랜드의 홍삼은 계약재배를 통해 엄선된 우수한 품질의 6년근 홍삼을 사용해왔으며 제품 출시 전까지 290여 가지의 검사를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엄마들이 믿고 안심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홍이장군은 성장하는 어린이의 나이에 맞게 총 3단계로 구성돼있다. 자녀의 연령대에 맞춰 3~4세부터는 1단계, 5~7세는 2단계, 8~10세는 3단계로 짜여졌다.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단계별로 최적화된 성분으로 체력과 면역력을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홍이장군에는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어린이의 성장을 돕는 성분과 천연성분의 각종 기능성원료 등이 함유돼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을 돕고 있다.
40~60대 중년층엔 ‘홍삼톤골드’가 제격이다. 이 제품은 정관장 제품 중 소비자들이 가장 쉽고 간편하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이다. 6년근 홍삼농축액에 식물성 원료까지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맛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높다. 홍삼 특유의 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고 파우치에 포장 돼 편리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휴대성도 좋다. 홍삼톤골드에 사용되는 대추와 당귀와 등 식물소재 원료도 정관장의 품질관리 과정을 동일하게 거친다. 정관장의 원료본부 직원들은 1년 중 250일 이상을 현장에서 머물며 원료의 안전성과 품질관리에 심혈을 기울인다. 특히 수확시기에는 현장에 상주하며 수확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며 관리 한다.
또 병이나 캔에 담겨 있던 홍삼 제품들과 달리 액상 파우치 한 포에 1일 섭취 분량이 모두 들어 있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고 직장이나 야외 활동에 가져가기에도 적당하다. 이런 장점으로 정관장 제품 중 홍삼농축액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박스 형태의 포장으로 선물로 전달하기 적합 해 가족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