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 50여명 참가
상담품질 역량 강화 기대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정부조달콜센터 상담경진대회가 12일 개최됐다.
정부조달콜센터는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조달업체나 수요기관에게 시스템 이용방법과 시설공사 및 물품구매 등 조달업무를 안내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상담관련 업무지식 평가(30%), 상담품질 모니터링 평가(35%), 상담콜수(35%) 외에도 상담사례, 상담기법, 콜센터 운영 개선 등에 대한 제안발표와 칭찬 콜수에 대해 가점을 주는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상담경진대회는 상담사와 파트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학습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상담품질 향상 및 업무역량을 강화시켜 나라장터 이용고객에게 최상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평소 근무시간 이후를 활용해 필기시험을 치르고 제안 발표를 하는 등 약 일주일간의 일정으로 50여 명의 상담사가 참여했다.
정재은 조달관리국장은 “경진대회는 평소에 갈고 닦은 업무수행 능력을 검증받는 기회일 뿐 아니라 창의적인 제안이 고객만족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