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정혁 지음/ 위닝북스/ 1만7000원
저자 차정혁은 ‘나다움 연구소’의 대표이자 1인 기업가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평범한 직장인이었지만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서 성공해야 한다.’는 한 줄의 글에 생각이 바뀌면서 나폴레온 힐, 브렌든 버처드, 엠제이 드마코, 로버트 키요사키, 브라이언 트레이시 등 수많은 사람들을 연구해 그들만의 성공 법칙을 글로 옮기게 됐다고 한다.
삶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것은 ‘돈’이 아니라 ‘자기계발’이며, 법칙을 알면 ‘인생을 바꾸는 공부’는 의외로 간단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은 남이 아닌 자신을 위해 살며, 실패에도 좌절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한다. 하지만 평범한 사람은 성공한 사람을 보며 ‘저 사람이니까 가능하겠지.’라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도 처음부터 성공한 것이 아니다. ‘금수저’, ‘흙수저’라는 말처럼 좋은 집안에서 태어나 남부러울 것 없이 지내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런 사람은 극히 드물다.
이 책은 성공한 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기 자신에게 어떻게 적용시켜야 할지 명쾌하게 알려준다.
자신이 바라는 인생을 살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작가는 10가지 법칙을 제시했다.
①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라. ②자신만의 명확한 철학을 세워라. ③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④자신의 가치를 높게 부여하라. ⑤자신에게 먼저 투자하라. ⑥부자의 생각을 훔쳐라. ⑦성공한 사람을 철저히 벤치마킹하라. ⑧걱정, 불안 대신에 현재 행동에 집중하라. ⑨자신이 바라는 것에만 온 마음을 쏟아라. ⑩작게 시작하고 실천하라.
흔한 자기계발에 지친, 지금의 위치에서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다.
현옥란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