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레프트와 문재인(?) 어울리지 않는 조합 같지만 문재인 대선 후보 캠프 사람들에게는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홍보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 캠프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무료 오픈 기념! 문재인 스타맵 전격출시’라는 영상을 발표했다.
▲ 유튜브 스타크래프트 관련 영상 이미지 캡처 |
▲ 유튜브 스타크래프트 관련 영상 이미지 캡처 |
한때 스타크래프트를 즐겼던 중년층과 지금도 여전히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반가움과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던 참신한 아이디어라는 평가다. 해당 영상은 1만8천회를 기록하고 있다.
‘우리가 몰랐던 스타크래프트의 설정들’ 이라는 영상도 다시 주목 받고 있다. 조회수 22만회를 기록하고 있는 이 영상에는 과거 게임 자체에 집중하느라 알지 못했던 스타크레프트 종족과 유닛의 숨겨진 스토리를 테마별로 분류해 소개하고 있다.
스타크레프트 기존 유닛들이 불가능 했던 기능을 변형시켜 게임에 적용한 영상도 반응이 좋다. 발키리, 시즈탱크, 커세어 등 공중과 지상 공격만 가능했던 유닛들에 멀티 공격 기능을 적용해 기존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장면을 만드는 것이다. 해당 영상 역시 유닛과 상황에 맞춰 다양한 설정의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으며 매회 2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화려한 그래픽과 현란한 기능을 가진 게임이 경쟁을 펼치고 있는 2017년 전설의 게임 ‘스타크레프트’는 제2의 전성기를 누릴 수 있을까? 유저들의 관심이 다시 ‘스타’를 주목하고 있다.
편집2국 금상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