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마블 아이언 피스트의 한국 홍보차 찾은 톰 펠프리, 핀 존스, 제시카 스트롭 세 주인공들이 한국의 대표적인 젊음의 거리 홍대를 방문한 것. 한국에 왔으니 한국 음식을 먹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 그런데 이들에게 한국의 먹거리를 소개한 사람은 다름 아닌 유튜브 스타 영국남자 조쉬였다.
마블 아이언 피스트의 주연 배우들이 유튜브 영국남자에 초대된 것이다. 조쉬가 배우들에게 소개한 한국 음식은 홍대의 대표적인 먹거리 중에 하나인 ‘매운족발’이다. 배우들은 영국에서는 돼지다리로 부르지만 한국에서는 손이나 발 같은 의미로 쓰인다는 사실에 매우 흥미로운 표정을 지었다.
▲ 유튜브 영국남자 화면 캡처 |
한국인들에게도 견디기 쉽지 않은 매운족발을 먹어본 배우들은 연신 땀을 닦아내면서도 강렬한 매운 맛에 매료되는 모습을 보였다. 톰 펠프리는 생전 처음 먹어본 쫄깃한 식감에 엄지를 치켜 올렸다. 홍일점인 제시카 스트롭은 막걸리의 톡 쏘는 맛에 만족감을 표시했고 핀 존스는 “귀국할 때 한 병 가지고 가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조쉬는 “외국에서 잘 안 먹는 족발을 처음 먹어보니까 (배우들이)엄청 좋아했다”며 “족발 한 가지만 소개해주긴 좀 아쉬워서 매운 족발도 같이 도전했다”고 전했다.
유튜브 영국남자 ‘족발을 처음 먹어본 마블영웅들의 반응’은 6일 현재 조회수 20만회를 넘어서며 인기 동영상 4위에 올라있다.
사진:유튜브 영국남자 화면 캡처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