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사진=연합db |
4일인 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또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내일(5일)부터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이날 미세먼지는 대기정체로 인해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아지면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오늘(4일)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특히 동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20도가 넘는 곳이 많아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환절기로 인해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감기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날 기온은 ▲서울 7/20 ▲대전 5/22 ▲대구 7/23 ▲부산 11/19 ▲광주 7/23 ▲춘천 3/21 ▲청주 6/22 ▲전주 6/22 ▲강릉 9/21 ▲제주 9/19 ▲울릉도·독도 9/17도를 보이겠습니다.
한편 이날 오전엔 서해5도에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겠고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연무나 박무가 낀 곳이 있겠습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내일(5일)은 서해상, 모레(6일)는 남해상과 동해상에 비와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