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은 하루가 이어지겠습니다. /사진=연합db |
24일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은 하루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습니다. 또 강원영동은 낮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25일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충청·남부지방·제주엔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비는 밤까지 이어지겠고 5~10㎜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24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환절기로 인해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감기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부산·제주 9도 ▲대구 7도 ▲서울·광주·강릉 5도 ▲청주·전주 4도 ▲대전 3도 ▲춘천 1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대전·광주 15도 ▲서울·대구·전주·청주·춘천·제주 14도 ▲부산 13도 ▲강릉 11도를 보이겠습니다.
이날엔 중부지방과 경북서부, 전남동부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25일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이날 미세먼지는 대기정체로 인해 경기도·전북·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