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은 맑은 날씨를 뒤로한 채 전국이 대체로 미세먼지 '나쁨'수준을 기록하겠습니다. /사진=연합db |
17일인 금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맑은 날씨는 주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주말 나들이’ 하시는 분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날엔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낮 동안에는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낮과 밤에 큰 일교차를 보여 감기 등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부산 6도 ▲제주 5도 ▲강릉 4도 ▲대구 3도 ▲서울 2도 ▲광주 1도 ▲청주 0도 ▲대전·전주 -1도 ▲춘천 -3도를 보이겠습니다.
오후기온은 ▲대구·광주 17도 ▲대전·부산·춘천 16도 ▲청주·전주 15도 ▲서울·강릉 14도 ▲제주 13도로 예상돼 춘천의 경우 최대 19도의 일교차를 보이겠습니다.
이날엔 일부 내륙과 남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대기가 매우 건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날 미세먼지는 국외 미세먼지 유입과 대기정체로 전 권역이 대체로 ‘나쁨’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스크 꼭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