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경기북부·강원영서엔 낮에 일시적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사진=연합db |
9일인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부 지역엔 비 소식이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해상으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경기북부·강원영서엔 낮 한때 구름이 많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 아침까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평년 기온은 내일 낮부터 회복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6도 ▲부산·강릉 1도 ▲광주 0도 ▲대구·전주 -1도 ▲서울·대전·청주 -2도 ▲춘천 -5도를 보이겠습니다.
오후기온은 ▲부산 14도 ▲대구·제주 13도 ▲광주·전주·강릉 12도 ▲대전·청주 11도 ▲서울·춘천 -9도로 예상됩니다.
오늘(8일)부터 지속된 강풍은 내일(9일)까지 이어져 해안과 일부 내륙에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9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대체로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엔 이른 오후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