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엔 비 또는 눈 소식이 있겠습니다. /사진=연합db |
2일인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지역 곳곳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도·충북·남부지방에서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강원도·경북은 저녁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이날엔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습니다. 여기에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교통사고 등 안전에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날 낮부터는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차차 떨어지겠습니다. 이와 함께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도 더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감기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2일 오전기온은 ▲제주 6도 ▲부산 5도 ▲대구·강릉 4도 ▲광주 3도 ▲대전·춘천·청주·전주 2도 ▲서울 1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부산 12도 ▲대구·춘천 10도 ▲대전 8도 ▲서울·광주 7도 ▲청주·전주·강릉·제주 6도를 보이겠습니다.
이날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국이 대체로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다만 강원영서엔 아침까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조훈희 기자
예상 적설과 예상 강수량
* 예상 적설(2일 저녁까지)
- 강원산지, 북한 : 3~8cm
- 강원도(산지 제외), 경북북동산지 : 1~3cm
- 충북북부, 전라동부내륙, 경남북서내륙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일 저녁까지)
-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울릉도.독도, 북한 : 5~10mm
-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내륙, 전라동부내륙, 경남 : 5mm 미만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