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밤부터 흐려지겠습니다. /사진=연합db |
28일인 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기상청은 28일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면서 내달 1일엔 전국에 비 소식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28일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감기 등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게 좋겠습니다. 기온은 3월 1일까지 지속될 예정입니다.
내일(28일) 오전기온은 ▲부산 5도 ▲제주·강릉 2도 ▲대구 1도 ▲서울·광주 -1도 ▲전주·청주 -2도 ▲대전 -3도 ▲춘천 -5도를 보이겠습니다.
오후기온은 ▲광주 14도 ▲부산·대구·강릉 13도 ▲대전·전주·청주·제주 12도 ▲서울 11도 ▲춘천 10도로 예상됩니다.
이날엔 새벽부터 오전까지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내일(28일) 미세먼지는 전국이 대체로 일평균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습니다. 다만 경기북부·강원영서·충북·전북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도 있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