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은 오전부터 날씨가 풀리면서 오후부터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db |
23일인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일부 강원도와 충청도, 남부지방엔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온 후 오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다만 오늘(22일)과 내일(23일) 새벽사이에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 인도 등 미끄러운 곳이 많겠습니다.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5도 ▲부산 4도 ▲강릉 2도 ▲대구·광주 1도 ▲청주·전주 -1도 ▲대전 -2도 ▲서울 -3도 ▲춘천 -4도를 보이겠습니다.
오후기온은 ▲부산 10도 ▲대구 8도 ▲강릉 7도 ▲광주·제주 6도 ▲대전·춘천·전주 5도 ▲청주 3도 ▲서울 2도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의 경우엔 오후에 맑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기온이 크게 오르지 않아 외출 시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날엔 제주도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풍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국이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