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은 전국이 더 추워지면서 큰 일교차를 기록하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db |
2일인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추위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1일 현재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2일엔 찬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오전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져 강추위가 예상됩니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1도 ▲강릉 2도 ▲부산 -3도 ▲광주·대구 -5도 ▲전주 -7도 ▲대전·청주 -8도 ▲서울 -9도 ▲춘천 -16도를 보이겠습니다.
오후기온은 ▲부산 10도 ▲강릉 9도 ▲대구 7도 ▲대전·광주·제주 6도 ▲전주 5도 ▲청주 4도 ▲서울·춘천 3도로 나타나 큰 일교차도 주의해야 합니다.
영하 기온뿐 아니라 강풍도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1일 서해안엔 강한 바람이 예상되는 가운데 2일까지 먼 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이날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강원영서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예상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