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계획 및 소규모 마을의제 수립사업은 3,500만원의 예산으로 마을 특성에 맞는 전문가를 파견해 마을의 비전을 찾고 세부 활동과제를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을계획 수립사업은 30명이상(총 가구 수의 50%이상 참여)의 1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하며, 소규모 마을의제 수립 사업은 10명이상의 2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한다.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은 1억800만원의 예산으로 마을신문, 마을합창단, 마을 텃밭 등 주민들이 추진하는 프로그램에 분야별 성격에 따라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신청은 오는 2월 13일부터 24일까지이며 화성시 사회적공동체담당관(마을계획, 소규모 마을의제),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마을 만들기 지원팀(좋은마을 만들기) 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hs63502@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2월 8일 시청 대회의실(10시)과 동부출장소 대강당(오후 3시)에서 시민설명회를 진행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www.hscity.go.kr) 또는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www.hssesc.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