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사진출처=연합db |
18일인 수요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고 기온이 평년 수준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으나 중부지방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엔 추위가 한풀 꺾이겠는데요. 내일(19일)까지 기온이 평년수준보다 높은 가운데 모레(20일)낮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18일 오전기온은 ▲제주 6도 ▲부산 3도 ▲강릉 2도 ▲광주 1도 ▲대구·전주 -1도 ▲서울·청주 -3도 ▲대전 -4도 ▲춘천 -8도로 나타났습니다.
오후기온은 ▲부산 9도 ▲강릉·광주·제주 7도 ▲대구·전주 6도 ▲대전·청주 5도 ▲서울·춘천 4도로 예상됩니다.
건조한 대기상태에도 주의해야겠습니다. 일부 중부지방과 경상도, 전남동부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 대체로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산불과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날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일시적으로 ‘나쁨’, ‘매우 나쁨’ 수준을 보여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외출 시 주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기상청은 “그간 축적된 국내 미세먼지에 북서풍을 타고 국외 미세먼지가 더해져 대부분 지역의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