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 (Miracles in December) 앨범 자켓. |
흔히 엑소하면 떠올리는 이미지는 잘생긴 아이돌 그룹, 칼군무, 댄스가수일 것이다. 강한 느낌의 댄스곡을 타이틀곡으로 자주 하다보니 퍼포먼스에 치중된 그룹이라는 인상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수록곡을 들어보면 춤 못지않게 가창력도 뛰어난 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추운 겨울과 잘 어울리는 엑소의 숨은 명곡은 바로 ‘첫눈’이다.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 (Miracles in December)’의 수록곡인 이 노래는 2013년 12월 9일 발매 되었으며 장르는 발라드이다. 중국어버전의 제목은 初雪 (The First Snow)이다. 네이버 기준 8279개의 좋아요를 받았으며 멜론은 71665명이 좋아요를 눌렀다.
첫눈 오는 이런 오후에
너에게 전화를 걸 수만 있다면
기쁠텐데
벌써 일년이 지났는데
난 아직 미련 가득해서
쓸쓸해 어느새 혼잣말
시계를 되돌려
1년 전으로 갈 수 있다면
마음을 되돌려
지금 우린 달라졌을까
▲엑소 ‘첫눈’ 가사
누리꾼들은 셩셩 (217p****) “겨울되니까 이 앨범, 특히 이 노래가 생각나네~ 몇년전에 나온거지만 매년 듣게되는..” , 슈이엘로 “오랜만에 들어보는 첫 눈♡ 엑소의 겨울앨범은 사랑입니다♡ 올겨울도 엑소 덕분에 따뜻하게 날 수 있을 것 같네요 :) 12월에 만나자, 엑소 사랑해 >.<♡♡♡” 이라고 감상평을 남겼다.
김유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