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으로 가득한 정유년(丁酉年) 새해에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시정의 지향점은 ’시민’으로 핵심 키워드를‘참여와 소통 그리고 변화’로 정해 시정을 결집시키고자 합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 말 간부 공무원부터 다짐을 새롭게 하는 한편,시민들과 함께 ’3무 청결운동’을 추진해 그 기반을 준비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금년에는 일자리, 복지, 문화, 농업 등 시정의 각 분야에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온 힘을 다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서충주신도시 활성화와 신성장동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롭게 신설된 ’신성장전략국’은 미래산업 발굴, 산업단지 조성, 당뇨바이오 산업육성 등 각 기능별로 흩어져 있던 신성장 시책들을 전담 관리해 효율성을 높여 나갈 것입니다.
둘째, 기업유치에 따른 일자리 확충과 전통시장 활성화로 충주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셋째, 문화와 관광, 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품격있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고품질 농업육성과 정주여건 개선으로 농가소득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다섯째, 사회안전망을 보다 촘촘히 정비하고 공공보건 의료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저소득층을 위한 기초생활수급자 생계비와 의료급여 지원 등 맞춤형 보장시책과 함께 취업.창업지원사업, 자활근로사업 등 자활과 자립지원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시민 여러분! 정유년(丁酉年) 새해! 하시는 일 모두, 소원 성취하시고 주위에는 늘, 웃음소리가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